부산장신대학교 입학안내 > 대학원 > 입학전형 > 일반대학원 > 1차추가(2)

입학전형

일반대학원 석사 과정

1. 응시 자격 (타교단 출신자도 지원 가능)

학사학위 소지(예정)자로서 본 교단에서 인정하는 교역학석사(MDiv) 학위 소지(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가진 자.

2. 과정개요
일반대학원 1차추가 석사 과정 개요 입니다.
학과수여학위수업연한영 역전 공모집인원
신학과신학석사
(Th.M.)
4학기성서신학구약학/신약학00명
이론신학교회사/조직신학/기독교윤리학
실천신학예배와설교/기독교교육/선교신학/목회상담

※ 전기모집 합격자 등록 후 모집인원 변경 될 수 있음.

3. 시험 배점
일반대학원 1차추가 석사 과정 시험 배점 입니다.
전공과목외국어면접내신(신대원)총점
100점100점50점50점300점
*영어(외국어)는 TEPS 483, TOEIC 580점, TOEFL(IBT)68점 이상일 경우 입학시험 면제 (원서 마감일 기준 2년 이내 성적만 유효함)
4. 전형일정
일반대학원 1차추가 석사 과정 전형일정 입니다.
구 분일 시장 소
원서 및 서류 제출기간2022.01.05.(수) ~ 01.11.(화)우편접수 시 마감일 소인까지 유효
필기시험/면접일2022.01.17.(월)추후 공지
합격자발표2022.01.26.(수)본교 입학 홈페이지
(http://ipsi.bpu.ac.kr)
등록기간2022.01.26.(수) ~ 2022.02.02.(수)경남은행(학생 가상계좌로 납부)
* 추가서류 제출 기간 : 원서 및 전형료 이외의 서류는 01월 12일(수)까지 제출 가능
5. 전형료 : 70,000원
6. 제출서류(2021년 9월 이후 발급)

* 외국에서 학교를 나온 학생의 증명서는 해당국가 영사관의 공증을 받은 번역본을 함께 제출.

  •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서
  • 2) 입학원서(소정양식, 학업계획서 및 자기소개서 포함)
  • 3) 졸업(예정)증명서 (최종 대학교, 최종 신학대학원) 각 1부.
  • 4) 성적증명서 (최종 대학교, 최종 신학대학원) 각 1부. ※ 최종 평균평점 백분율 기재
  • 5) 가족관계증명서 1부
  • 6) 반명함 사진 2매 (입학원서용 3매 외 별도 제출)
  • 7) 공인 외국어능력시험 성적 증명 (소지자에 한함)
7. 기타
  • 1) 본 과정은 타교단 출신자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 2) 전형료 및 서류가 미비 된 원서는 접수하지 않으며, 제출서류와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3) 제출서류가 기간 내에 도착하지 않을 시는 원서접수가 무효 됩니다.(불합격, 전형료 반환 안 됨.)
  • 4) 입학원서 기재 사항의 착오 및 허위사실 기재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이 감수해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입학한 사실이 발견되면 재학 중이라도 합격 및 입학을 취소하며 등록금 일체를반환하지않습니다.
  • 5) 전공 및 외국어 시험은 오전에 진행되며, 이어서 면접이 진행 됩니다.
  • 6) 면접에 응시하지 않을 때는 사유를 불문하고 결시자로 조치하며 불합격 처리됩니다.
  • 7) 면접고사 결과 수학이 불가능한자, 면접점수가 기본점수이하인자의 경우 불합격 처리됩니다.
  • 8) 기타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대학원입학전형관리대책위원회의 결정에 따릅니다.
  • 9)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본교 교무학생처로 문의 바랍니다.
  • 10) 전형일 지참물 : 신분증, 필기도구
8. 원서접수처 및 제출방법
  • 1) 인터넷접수
  • 2) 방문접수
    • - 부산장신대학교 교무학생처
  • 3) 우편접수
    • ① 우편접수는 접수 마감일 소인분이 찍힌 우편물만 인정되며, 우편접수 할 경우는 전형료(우편환증서) 및 목회자 평가서를 동봉하여야 합니다. 목회자 평가서는 해당 목회자가 직접작성한뒤 겉봉에 도장을 날인하거나 사인을 한 다음 동봉해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다운로드 받아 워드프로세서로 작성하여도 무방합니다. 서류 작성 후 날인이나 사인이 없는 경우 그서류는무효처리 됩니다.
    • ② 우편접수는 등기우편으로 우송하여야 하며, 우편 송달사고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에게 있음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 ③ 우편접수 시에는 봉투에 "입학원서재중"이라고 표기하고 반드시 아래 주소로 도착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 ※ 학교 주소 : (우) 50883
    경상남도 김해시 김해대로 1894-68 부산장신대학교 교무학생처(입시)
    Tel. 055)320-2527


일반대학원 박사 과정

1. 응시 자격 (타교단 출신자도 지원 가능)
  • 학사학위 소지자로서 본 교단에서 인정하는 교역학 석사(MDiv) 학위 소지(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가진 자.
  • ①항의 자격을 충족하는 자로서 석사학위 소지(예정)자.
2. 과정 개요
일반대학원 1차추가 박사 과정 개요 입니다.
학과수여학위수업연한영 역전 공모집인원
신학과신학박사
(Ph.D.)
6학기성서신학구약학/신약학/성경주해00명
이론신학교회사/조직신학/기독교윤리학
실천신학예배와설교/기독교교육/선교신학/목회상담

※ 전기모집 합격자 등록 후 모집인원 변경 될 수 있음.

3. 시험 배점
일반대학원 1차추가 박사 과정 시험 배점 입니다.
전공과목외국어면접내신총점
신대원대학원
100점100점100점50점50점400점
* 영어(외국어)는 TOFEL(CBT) 213점, TOFEL(PBT) 550점, TOFEL(IBT) 80점, TOEIC 700점,  TEPS556점   이상일 경우 입학시험 면제 (원서 마감일 기준 2년 이내 성적만 유효함)
4. 전형일정
일반대학원 1차추가 박사 과정 전형일정 입니다.
구 분일 시장 소
원서 및 서류 제출기간2022.01.05.(수) ~ 01.11.(화)우편접수 시 마감일 소인까지 유효
필기시험/면접일2022.01.17.(월)추후 공지
합격자발표2022.01.26.(수)본교 입학 홈페이지
(http://ipsi.bpu.ac.kr)
등록기간2022.01.26.(수) ~ 2022.02.02.(수)경남은행(학생 가상계좌로 납부)
* 추가서류 제출 기간 : 원서 및 전형료 이외의 서류는 01월 12일(수)까지 제출 가능
5. 전형료 : 100,000원
6. 제출서류(2021년 9월 이후 발급)

* 외국에서 학교를 나온 학생의 증명서는 해당국가 영사관의 공증을 받은 번역본을 함께 제출.

  •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서
  • 2) 입학원서(소정양식, 학업계획서 및 자기소개서 포함)
  • 3) 졸업(예정)증명서 (최종 대학교, 최종 신학대학원, 최종 대학원) 각 1부.
  • 4) 성적증명서 (최종 대학교, 최종 신학대학원, 최종대학원) 각 1부. ※ 최종 평균평점 백분율 기재
  • 5) 가족관계증명서 1부
  • 6) 반명함 사진 2매 (입학원서용 3매 외 별도 제출)
  • 7) 공인 외국어능력시험 성적 증명 (소지자에 한함)
  • 8) 전공분야 교수 1인 추천서 (소정 양식)
  • 9) 연구논문 1부 (PDF파일 1부. 논문 책자 1부.)
7. 기타
  • 1) 본 과정은 타교단 출신자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 2) 전형료 및 서류가 미비 된 원서는 접수하지 않으며, 제출서류와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3) 제출서류가 기간 내에 도착하지 않을 시는 원서접수가 무효 처리됩니다. (불합격, 전형료 반환 안 됨.)
  • 4) 입학원서 기재 사항의 착오 및 허위사실 기재로 불이익은 본인이 감수해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입학한 사실이 발견되면 재학 중이라도 합격 및 입학을 취소하며 등록금 일체를 반환하지않습니다.
  • 5) 전공 및 외국어 시험은 오전에 진행되며, 이어서 면접이 진행 됩니다.
  • 6) 면접에 응시하지 않을 때는 사유를 불문하고 결시자로 조치하며 불합격 처리됩니다.
  • 7) 면접고사 결과 수학이 불가능한자, 면접점수가 기본점수이하인자의 경우 불합격 처리됩니다.
  • 8) 기타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대학원입학전형관리대책위원회의 결정에 따릅니다.
  • 9)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본교 교무학생처로 문의 바랍니다.
  • 10) 전형일 지참물 : 신분증, 필기도구.
8. 원서접수처 및 제출방법
  • 1) 인터넷접수
  • 2) 방문접수
    • - 부산장신대학교 교무학생처
  • 3) 우편접수
    • ① 우편접수는 접수 마감일 소인분이 찍힌 우편물만 인정되며, 우편접수 할 경우는 전형료(우편환증서)를 동봉하여야 합니다.
    • ② 우편접수는 등기우편으로 우송하여야 하며, 우편 송달사고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에게 있음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 ③ 우편접수 시에는 봉투에 "입학원서재중"이라고 표기하고 반드시 아래 주소로 도착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 ※ 학교 주소 : (우) 50883
    경상남도 김해시 김해대로 1894-68 부산장신대학교 교무학생처(입시)
    Tel. 055)320-2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