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장신대학교 입학안내 > 대학원 > 입학전형 > 일반대학원 > 전기

입학전형

일반대학원 석사 과정

1. 응시 자격 (타교단 출신자도 지원 가능)

학사학위 소지(예정)자로서 본 교단에서 인정하는 교역학석사(M.Div.) 학위 소지(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가진 자.

2. 과정 개요
일반대학원 전기 석사 과정 개요의 학과, 수여학위, 수업연한, 영역, 전공, 모집인원에 대한 내용입니다.
학과수여학위수업연한영 역전 공모집인원
신학과신학석사
(Th.M.)
4학기성서신학구약학/신약학13명
이론신학교회사/조직신학/기독교윤리학
실천신학예배와설교/기독교교육/선교학/목회상담
3. 시험 배점
일반대학원 전기 석사 과정 시험 배점의 전공과목, 외국어, 면접, 내신(신대원), 총점에 대한 내용입니다.
전공과목외국어면접내신(신대원)총점
100점100점50점50점300점
*영어(외국어)는 TEPS 483점, TOEIC 580점, TOEFL(IBT)68점 이상일 경우 입학시험 면제 (원서 마감일 기준 2년 이내 성적만 유효함)
4. 전형일정
일반대학원 전기 석사 과정 전형일정의 구분, 일시, 장소에 대한 내용입니다.
구 분일 시장 소
원서 및 서류 제출기간2022.11.21.(월) ~ 12.05.(월) 17:00우편 접수 시 마감일 소인까지 유효
필기시험/면접일2022.12.19.(월)추후 공지
합격자발표2022.12.28.(수)본교 입학 홈페이지
(http://ipsi.bpu.ac.kr/)
등록기간2022.12.29.(목) ~ 2023.01.12.(목)경남은행(학생 가상계좌로 납부)
* 추가서류 제출 기간 : 원서 및 전형료 이외의 서류는 12월 7일(수)까지 제출 가능
5. 전형료 : 70,000원
6. 제출서류(2022년 9월 이후 발급)

* 외국에서 학교를 나온 학생의 증명서는 해당국가 영사관의 공증을 받은 번역본을 함께 제출.

  •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서
  • 2) 입학원서(소정양식, 학업계획서 및 자기소개서 포함)
  • 3) 졸업(예정)증명서 (최종 대학교, 최종 신학대학원) 각 1부.
  • 4) 성적증명서 (최종 대학교, 최종 신학대학원) 각 1부. ※ 최종 평균평점 백분율 기재
  • 5) 가족관계증명서 1부.
  • 6) 반명함 사진 2매 (입학원서용 3매 외 별도 제출)
  • 7) 공인 외국어능력시험 성적 증명 (소지자에 한함)
7. 기타
  • 1) 본 과정은 타교단 출신자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 2) 전형료 및 서류가 미비 된 원서는 접수하지 않으며, 제출서류와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3) 제출서류가 기간 내에 도착하지 않을 시는 원서접수가 무효 됩니다.(불합격, 전형료 반환 안 됨.)
  • 4) 입학원서 기재 사항의 착오 및 허위사실 기재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이 감수해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입학한 사실이 발견되면 재학 중이라도 합격 및 입학을 취소하며 등록금 일체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 5) 전공 및 외국어 시험은 오전에 진행되며, 이어서 면접이 진행 됩니다.
  • 6) 면접에 응시하지 않을 때는 사유를 불문하고 결시자로 조치하며 불합격 처리됩니다.
  • 7) 면접고사 결과 수학이 불가능한자, 면접점수가 기본점수이하인자의 경우 불합격 처리됩니다.
  • 8) 기타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대학원입학전형관리대책위원회의 결정에 따릅니다.
  • 9)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본교 교무학생처로 문의 바랍니다.
  • 10) 전형일 지참물 : 수험표, 신분증, 필기도구
8. 원서접수처 및 제출방법
  • 1) 홈페이지 접수
  • 2) 방문접수
    • - 부산장신대학교 교무학생처
  • 3) 우편접수
    • ① 우편접수는 접수 마감일 소인분이 찍힌 우편물만 인정되며, 우편접수 할 경우는 모든 제출서류 및 전형료(우편환증서)를 동봉하여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다운로드 받아 워드프로세서로 작성하여도 무방합니다. 서류 작성 후 날인이나 사인이 없는 경우 그 서류는 무효처리 됩니다.
    • ② 우편접수는 등기우편으로 우송하여야 하며, 우편 송달사고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에게 있음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 ③ 우편접수 시에는 봉투에 "입학원서재중"이라고 표기하고 반드시 아래 주소로 도착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 ※ 학교 주소 : (우) 50883
    경상남도 김해시 김해대로 1894-68 부산장신대학교 교무학생처(입시)
    Tel. 055)320-2527


일반대학원 박사 과정

1. 응시 자격 (타교단 출신자도 지원 가능)
  • 학사학위 소지자로서 본 교단에서 인정하는 교역학 석사(MDiv) 학위 소지(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가진 자.
  • ①항의 자격을 충족하는 자로서 석사학위 소지(예정)자.
2. 과정 개요
일반대학원 전기 박사 과정 개요의 학과, 수여학위, 수업연한, 영역, 전공, 모집인원 입니다.
학과수여학위수업연한영 역전 공모집인원
신학과신학박사
(Ph.D.)
6학기성서신학구약학/신약학/강해설교8명
이론신학교회사/조직신학/기독교윤리학
실천신학예배와설교/기독교교육/선교학/목회상담
3. 시험 배점
일반대학원 전기 박사 과정 시험 배점의 전공과목, 외국어, 면접, 내신, 총점에 대한 내용입니다.
전공과목외국어면접내신총점
신대원대학원
100점100점100점50점50점400점
* 영어(외국어)는 TOFEL(CBT) 213점, TOFEL(PBT) 550점, TOFEL(IBT) 80점, TOEIC 700점,  TEPS 556점   이상일 경우 입학시험 면제 (원서 마감일 기준 2년 이내 성적만 유효함)
4. 전형일정
일반대학원 전기 박사 과정 전형일정의 구분, 일시, 장소에 대한 내용입니다.
구 분일 시장 소
원서 및 서류 제출기간2022.11.21.(월) ~ 12.05.(월) 17:00우편 접수 시 마감일 소인까지 유효
필기시험/면접일2022.12.19.(월)추후 공지
합격자발표2021.12.23.(목)본교 입학 홈페이지
(http://ipsi.bpu.ac.kr/)
등록기간2022.12.29.(목) ~ 2023.01.12.(목)경남은행(학생 가상계좌로 납부)
* 추가서류 제출 기간 : 원서 및 전형료 이외의 서류는 12월 07일(수)까지 제출 가능
5. 전형료 : 100,000원
6. 제출서류(2022년 9월 이후 발급)

* 외국에서 학교를 나온 학생의 증명서는 해당국가 영사관의 공증을 받은 번역본을 함께 제출.

  •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서
  • 2) 입학원서(소정양식, 학업계획서 및 자기소개서 포함)
  • 3) 졸업(예정)증명서 (최종 대학교, 최종 신학대학원, 최종 대학원) 각 1부.
  • 4) 성적증명서 (최종 대학교, 최종 신학대학원, 최종대학원) 각 1부.
    ※ 최종 평균평점 백분율 기재
  • 5) 가족관계증명서 1부
  • 6) 반명함 사진 2매 (입학원서용 3매 외 별도 제출)
  • 7) 공인 외국어능력시험 성적 증명 (소지자에 한함)
  • 8) 전공분야 교수 1인 추천서(소정 양식)
  • 9) 연구논문 1부 (PDF파일 1부, 논문 책자 1부.)
7. 기타
  • 1) 본 과정은 타교단 출신자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 2) 전형료 및 서류가 미비 된 원서는 접수하지 않으며, 제출서류와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3) 제출서류가 기간 내에 도착하지 않을 시는 원서접수가 무효 처리됩니다.(불합격, 전형료 반환 안 됨.)
  • 4) 입학원서 기재 사항의 착오 및 허위사실 기재로 불이익은 본인이 감수해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입학한 사실이 발견되면 재학 중이라도 합격 및 입학을 취소하며 등록금 일체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 5) 전공 및 외국어 시험은 오전에 진행되며, 이어서 면접이 진행됩니다.
  • 6) 면접에 응시하지 않을 때는 사유를 불문하고 결시자로 조치하며 불합격 처리됩니다.
  • 7) 면접고사 결과 수학이 불가능한자, 면접점수가 기본점수이하인자의 경우 불합격 처리됩니다.
  • 8) 기타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대학원입학전형대책위원회의 결정에 따릅니다.
  • 9)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본교 교무학생처로 문의 바랍니다.
  • 10) 전형일 지참물 : 수험표, 신분증, 필기도구
8. 원서접수처 및 제출방법
  • 1) 홈페이지 접수
  • 2) 방문접수
    • - 부산장신대학교 교무학생처
  • 3) 우편접수
    • ① 우편접수는 접수 마감일 소인분이 찍힌 우편물만 인정되며, 우편접수 할 경우는 모든 제출서류 및 전형료(우편환증서)를 동봉하여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다운로드 받아 워드프로세서로 작성하여도 무방합니다. 서류 작성 후 날인이나 사인이 없는 경우 그 서류는 무효처리 됩니다.
    • ② 우편접수는 등기우편으로 우송하여야 하며, 우편 송달사고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에게 있음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 ③ 우편접수 시에는 봉투에 "입학원서재중"이라고 표기하고 반드시 아래 주소로 도착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 ※ 학교 주소 : (우) 50883
    경상남도 김해시 김해대로 1894-68 부산장신대학교 교무학생처(입시)
    Tel. 055)320-2527